청주시는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개인 또는 기관·단체, 학교, 마을을 발굴하기 위한 제15회 청주시환경대상 추천서를 오는 3월2일부터 접수를 한다고 2월19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청주시에 2년 이상 거주한 시민 또는 활동한 단체(기업체)로서 지역환경개선에 뚜렷한 공이 있거나 환경오염방지에 뚜렷한 공이 있는 경우 또 환경보전을 위한 신기술 개발, 보급에 뚜렷한 공이 있을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이번 추천은 오는 3월31일까지 추천서,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시청 환경과, 상당구청과 흥덕구청 환경위생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 서식은 청주시청 홈페이지(www.cjcity.net)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편 접수된 추천서는 현지 확인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 여부가 결정되며 시상은 단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4개와 개인 금상, 은상, 동상 3명에게 오는 6월4일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 대상은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으며 그 동안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많은 단체와 개인들이 수상해 환경보전운동의 생활화와 환경보전 의식의 저변확대에 기여해 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