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본부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8월26일 오후 소방본부 접견실에서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 서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과 정명환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정윤 사무처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천소방본부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는 하루에 119원씩 적립해 소방관들이 재난현장을 누비며 마주쳤던 안타까운 사연의 사람을 물질적으로 지원하고 희망을 주고자 자발적으로 기부에 나선 프로젝트다.

지난 7월말부터 시작된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는 현재 1000명 이상의 인천 소방관들이 동참했으며 업무 협약식 이후에는 인천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모금된 금액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화재, 각종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지원하는데 사용되고 이후에는 어린이 화상환자 지원 및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심리상담 등 지원대상 사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김영중 소방본부장은 “소방관으로서 각종 현장활동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마음이 무거웠던 적이 많았다”며 “작은 금액이지만 많은 분이 동참해 주변에 어려운 이웃에게 우리 모두가 함께하고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명환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인천시민이 위기에 처할 때면 제일 먼저 달려와 손잡아 주는 인천 소방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작은 나눔이 큰 기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