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정다우리(이사장 이기원)는 지난 8월31일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소재 신흥레저타운에서 성남시장애인연합회 소속단체 장애인 320여명과 봉사자 130여명 등 총 450여명이 함께한 제18회 테마나들이 ‘동행’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정다우리는 ‘동행’을 통해 외출이나 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에게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등 즐거운 여가시간을 제공해 후원자,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울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공감하고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기원 정다우리 이사장은 “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주신 자원봉사자와 참석해 주신 성남시장애인연합회 회원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모두 함께 어울리며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돼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동행 행사는 정다우리와 성남시장애인연합회 주최·주관으로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 신흥레저타운, 주식회사 크라운제과, 주식회사 쟈뎅, 로젠택배 계양점, 미즈온 주식회사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KT가족봉사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성남시학습관, 의정부 1동 새마을부녀회, 의정부1동 새마을협의회, 풀피리악단 등이 자원봉사로 참여했다. 

정다우리는 경기도 내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한 전문 복지사업을 개발하고 실천해 더불어 사는 삶을 구현하며 사회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도 아동복지관련 제 1호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