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서장 홍장표)는 지난 10월2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갑) 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10월24일 밝혔다.

이번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 의원과의 소통을 통한 소방 안전 정책 이해와 도민의 안전문화 확산 홍보를 위해 추진됐다.

이영봉 의원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추진, 학교주변 안전환경 개선, 조숙인 재활시설 및 장애인 거주시설 현장방문 등 사회복지 및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봉 명예소방서장은 위촉 행사 후 의정부소방서 각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예측불허의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의정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안전정책 추진에 관심을 갖고 도의원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 “이영봉 도의원님을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게 된 것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안전 문화 확산 홍보에 더욱 힘써 나아가 시민 사이에 안전한 생활문화가 자리 잡아 의정부 시민뿐만 아니라 국민의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