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지난 9월4일부터 10월30일까지 총 17회에 걸쳐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0월30일 밝혔다.

올해 교육은 서울 및 경기 소재 13개 초등학교 학생 101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발생 시, 어린이들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체험 위주로 이뤄졌다.

어린이들은 희망브리지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를 방문해 화재대피 연기체험, 지진체험, 풍수해체험,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시 응급조치인 하임리히법 훈련, 소화기 체험, 재난약자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올해 제작된 풍수해체험관에서 시범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 마지막 날인 10월30일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풍수해체험관에서 폭우 및 폭풍 체험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유속체험을 하는 등 풍수해에 대비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웠다.

현대글로비스의 후원으로 5년째 진행되고 있는 어린이 재난안전 체험교육은 교육을 통해 재난안전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인식을 증대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은 “올해 진행된 교육에서 어린이들이 더욱 다양한 재난을 접하고 이에 대처하는 능력을 체득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헸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