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데뷔하고 오는 11월6일 컴백할 DONGKIZ(원대, 경윤, 문익, 재찬, 종형)가 소방청과 베스티안재단이 함께하는 S.A.V.E.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네이버 해피빈펀딩(공익나눔)을 통해 진행되는 제 3기 S.A.V.E. 캠페인에 앞장서 소방관과 화상환자를 돕는 기부활동을 응원한다.

S.A.V.E.캠페인은 ‘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 : 수퍼히어로들이 가치 있는 에너지를 끌어 모으다’의 뜻으로 소방관 히어로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리워드 제품에 담았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방관과 화상환자를 위해 기부되며 리워드 제품인 캘린더리에는 전국의 현직 소방관 가족사진 컨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6팀의 소방관과 가족들의 화보가 실려 있고 DONGKIZ 멤버들의 사진과 응원메시지가 포함돼 있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관과 가족을 응원하는 캘린더리’라는 제목으로 네이버 해피빈펀딩에서 진행된다.

주식회사 셀리턴에서 캠페인의 총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후원하고 리워드 제품(캘린더리, 목걸이, 에코백&파우치, 소화기)은 쥬얼리 업체인 쥬디앤폴과 안전 소셜벤처기업인 마커스랩이 사회공헌활동으로 참여했으며 착한 기업들이 소방관과 화상환자들을 응원하는데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S.A.V.E. 캠페인은 오는 12월13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후원과 제품 구입은 네이버 해피빈펀딩(https://happybean.naver.com/crowdFunding/Intro/H000000156969)을 통해 가능하며, 해당 펀딩을 응원하고 댓글을 남길 수 있다.

해피빈펀딩에 참여하고 기부하면 펀딩 결제 완료 후 참여 아이디로 3일 이내 해피빈 기부콩 3000원을 별도로 지원한다. 수익금은 본래 소방공무원의 복지향상의 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었지만 소방청의 뜻에 따라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목적과 함께 50:50으로 나눠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동요엔터테인먼트의 DONGKIZ와 함께하는 제3기 S.A.V.E. 캠페인의 상세한 내용은 화상전문재단 베스티안재단 홈페이지(https://bestianbsf.wixsite.com/save)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제3기 S.A.V.E.캠페인이 진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S.A.V.E.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과 저소득 화상환자를 돕는 의미 있는 캠페인으로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DONGKIZ는 오는 11월6일 첫 번째 미니앨범 ‘DONGKY TOWN’(동키타운)을 통해 컴백할 예정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