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는 2020년 경기도소방 공무직원 통합 공개채용 공고를 지난 11월8일 발표했다.

이번 공무직원 통합 채용공고는 신규 정수 및 퇴직자 발생 등에 따른 공무직원(무기계약근무자) 신규 채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을 통해 ▲영양관리사 35명 ▲조리사 10명(일반 7명, 장애인 3명) ▲(단시간) 조리사 16명(일반 7명, 장애인 9명) ▲사무보조 1명 ▲청소원 3명 총 6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절차는 원서접수, 1차 서류심사, 2차 조리사 실기시험, 3차 면접시험 순으로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2020년 1월6일부터 해당 관서에서 첫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이형철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은 “재난현장에 출동하는 소방공무원의 균형 있는 식단 보급과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위한 영양관리사 채용 등으로 소방공무원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지겠다”며 “경기도소방 공무직원 통합 공개채용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과정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세부 채용기준 및 자격조건은 경기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 알림마당-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2019년 12월23일 경기소방재난본부 및 소방서 홈페이지 등 각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