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
소방 가족 여러분, 2020년 경자년 희망이 가득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가정이 평안하고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는 일이 잘 되기를 기원합니다.

창립 42주년을 맞이한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 우리 기술원은 소방산업 진흥과 소방시설 품질 향상을 통한 국민 안전이 구현될 수 있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기술혁신 및 관행청산을 위한 과제별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개선을 추진하였고 해외 선진국 수준으로 소방용품 성능 및 품질 향상으로 대국민 소방 안전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대형 위험물시설 화재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안전관리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소방공무원의 현장 대응역량 지원, 소방산업 혁신성장 기반 조성 및 수출 경쟁력 향상을 추진하였습니다.

금년에도 변함없이 소방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기술기준을 정비하고 해외진출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합니다. 특히, 첨단 소방기술이 접목된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성장 동력 확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우리 기술원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소방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소방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2일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