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1월30일 회원과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회원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월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태균 회장, 이영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총장 및 각 기관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소방산업의 우수한 인재 양성과 실용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동시에 협회의 회원지원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협회 회원과 회원사 대상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 시 입학금 전액 감면, 학기 수업료 일부 감면 혜택 등이 담겨 있다.

이영수 부총장은 “서울디지털대에서 올해 소방방재학과를 신설해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소방교육 커리큘럼을 갖췄고 소방 관련 기관 중 가장 먼저 한국소방시설협회와 협력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기술인들의 기술 개발·연구와 평생학습 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태균 회장은 “전국에 150만명의 소방인 가족이 국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크게 애쓰고 있지만 소방기술자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소방기계 분야, 소방전기 분야 등 전문 소방교육 커리큘럼을 갖춰 졸업 후 전문 소방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 연결 통로를 구축하는 데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