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안전본부는 6월1일부터 30일까지 1개월간 여름철 물놀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물놀이 안전의식 확산을 통해 인명피해를 감소하기 위한 ‘물놀이 안전 포스터·사진·UCC 공모 대회’를 개최한다고 6월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일반인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포스터, 사진, UCC 3개 분야로 ▲물놀이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국민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내용 ▲물놀이 사고 위험성 인식, 물놀이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 ▲구명조끼 착용,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등 교육적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주제로 6월 한 달간 개최된다.

공모 신청접수는 인천시 예방안전과, 각 군·구 재난관리부서에 방문, 우편 또는 전자우편접수로 이뤄지고 7월 중 인천시 자체심사와 소방방재청 종합심사를 거쳐 오는 8월1일 개별통보 또는 소방방재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게 된다.

또 자세한 사항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 및 인천시, 또는 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소방안전본부 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품으로 선정되게 되면 각종 물놀이 안전 홍보물로 활용될 예정이고 개별 시상도 이뤄질 예정으로 있어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