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충식 강원소방본부장
세이프투데이는 창간 이후 대한민국의 급속한 발전 뒤에 가려진 재난·재해·안전·위기관리의 여러 제도적 취약점들을 명확한 시사와 진단을 통해 민·관·산·학이 모두 공감하는 ‘국민안전’의 마중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이프투데이의 노고에 대해 창간 10주년을 맞아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이번 창간 10주년을 계기로 세이프투데이는 인터넷 언론사로서 4차 산업혁명과 같은 시대적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나날이 높아지는 국민의 안전욕구 눈높이 그 이상의 혁신을 이루는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세이프투데이는 창간 10년 동안 우리 사회의 각종 재난, 재해로부터 ‘예방, 대비, 대응, 복구, 조정, 안전문화 확산’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을 뿐 아니라, 재난·재해 대응의 최일선 소방조직이 국민의 높은 신망을 바탕으로 꾸준히 발전해 소방의 오랜 염원이던 소방청 독립과 소방공무원 국가직화를 완비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안전의 기반인 소방조직과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거듭 세이프투데이 창간 10주년을 축하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 최고의 인터넷 신문사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바랍니다.

2020년 3월3일
김충식 강원도 소방본부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