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통상부 ‘국제기구인사센터’는 화학무기금지기구(OPCW)의 김습 사찰팀장을 초청해 오는 6월20일 외교통상부 3층 회의실에서 ‘제4회 국제기구 진출 한국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OPCW(Organization for the Prohibition of Chemical Weapons)는 화학무기금지협약(CWC: Chemical Weapons Convention) 이행을 목적으로 지난 1997년에 창설된 국제기구로 비인도적인 화학무기의 영구제거 및 정기사찰 등 감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김습 팀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국제기구 근무 관련 생생한 경험담과 더불어 국제기구 진출 관련 유용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습 팀장은 대학 및 대학원에서 화학을 전공, 화학특기자로서 군 화학연구소, 학교기관 등에서 20여년간 군복무 후 2005년부터 OPCW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군축 관련 국제기구 전문가를 초청하는 만큼 군축분야 관련자 및 이공계 전공자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날 간담회 참석은 국제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www.UNrecruit.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50명만 신청 가능하다. 

국제기구인사센터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국제기구 전문가를 초청해 국제기구 진출 희망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한영진 기자(jake@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