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 권선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경애)는 지난 8월21일 오후 4시 경에 사단법인 행복한 캄보디아 만들기 후원회 사무실에서 사랑의 후원 물품 기증행사를 실시했다고 8월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경애 권선여성의용대장을 비롯해 대원들이 기부 물품을 접수받아 사랑과 정성으로 재포장한 의류, 신발, 생활용품 300개를 행복한 캄보디아 만들기 후원회에서 캄보디아 프놈끄라옴 수원마을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경애 권선여성의소대장은 “낙후된 캄보디아 프놈끄라옴 수원마을에 여성의소대원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행복한 캄보디아 만들기 후원회와 함께 의소대원들이 나눔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한 캄보디아 만들기 후원회는 수원시 국제자매도시인 시엠립주 프놈끄라옴 수원마을 발전과 주민생활 개선을 돕기 위해 결성된 수원시민 국제협력 봉사단체로, 2007년부터 학교, 마을회관, 공동우물 등 마을의 주요 기반 시설 건설과 구호물품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캄보디아 프놈끄라옴 마을은 어렵고 낙후된 지역으로 톤레삽호수 주변에 이주민들이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형성됐으며 사회 기반 시설이 전무한 지역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