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소방서(서장 김우영)는 소방용수시설 필요성과 예산 확보를 위해 ‘소방용수시설 확충을 위한 설명회’를 8월24일부터 3일간 개최하고 있다고 8월26일 밝혔다.

금정소방서 관내에서 필요한 소방용수시설은 1045개소이나 현재 소화전 등 740개소 소방용수시설만이 설치돼 있으며 305개소 소방용수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금정구 백종헌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금정구청장, 금정구의장, 박인영 의원, 남언욱 의원, 김성군 의원, 서정학 의원에게 소방용수시설 확충을 위한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으며 8월26일에는 제대욱 의원에게도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신설 소방용수시설 설치계획 및 진행사항 협조체계 유지 ▲주거밀집지역 소방차 진입곤란 구간·전통시장 호스릴소화전 설치 협의 ▲소방용수시설 보수․정비 등 유지관리 협조 ▲도시․도로계획 수립 시 소방용수시설 설치 반영 등이다.

이번 설명회 관련 유관 기관에서는 소방용수시설 확충을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김우영 금정소방서장은 “소방용수시설은 소방력의 3요소 가운데 하나로 신속한 소방용수 공급이 화재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며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한 소방용수시설의 지속적인 확충 방안을 모색해 소방용수 급수체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