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9월22일 오전 11시 시청 응접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지방경찰청 소속 김태섭(32) 경장에게 ‘의로운 시민’ 표창패를 수여했다.

김태섭 경장은 지난 9월1일 제주도 중문 색달해수욕장에서 신혼여행을 보내던 중 파도에 휩쓸려 의식을 잃은 A씨를 발견했다.

김 경장은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위험한 상황에서도 A씨를 구하기 위해 지체 없이 바다로 뛰어들었다.

조금만 늦었어도 큰 사고가 발생할 뻔 했지만 김 경장의 용감한 대처와 김 경장 부인의 신속한 119 신고로 의식을 잃었던 A씨는 구출 직후 응급조치를 받을 수 있었으며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 김태섭 경장
신혼여행 중이고 자신의 목숨이 위험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용기 있는 결정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김 경장의 의로운 행동은 우리지역사회에도 귀감이 되고 있다.

대전시는 ‘의로운 시민 공적심사위원회’를 열어 김 경장에게 표창패 수여를 결정하고 이날 허태정 시장이 직접 표창패를 수여했다.

허태정 시장은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적극적으로 인명을 구한 김태섭 경장의 용기 있는 행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런 의로운 행동을 실천해 서로를 보호하고 보살피는 아름다운 마음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섭 경장은 “국민을 보호하고 지켜야 할 경찰로써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