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10월8일 소방서 소회의실에서 2020년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안진성 소방위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월11일 밝혔다.

베스트 친절공무원은 민원업무 및 현장부서에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대국민 친절 소방서비스를 제공한 담당자를 발굴 및 포상하기 위해 경기도 소방해피콜 만족도 평가를 통해 상반기 친절공무원으로 수원남부소방서 안진성 소방위가 선정됐다.

안진성 소방위는 2004년 3월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약 4년간 민원업무 처리 경력과 현장 소방행정을 통해 체득한 실제 경험에 의해 민원인의 눈높이에 성실히 수행해 왔다. 현재 건축 인허가 담당자로서 소방 관련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을 통해 전문능력을 키우며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처리에 힘써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 소방위는 “올해 상반기 경기도 친절공무원으로 선정해 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수원시민의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정래 수원남부소방서장은 “경기도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정을 수원남부소방서 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성실하고 창의적인 업무 수행을 통해 조직 내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