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의 상징인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발맞춰 소방산업분야 펀드(이하 소방산업펀드)가 본격 조성된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이사장 한호연, 이하 조합)은 지난 10월6일 중소기업벤처부 소관 제3차 정시 및 수시 출자사업 스마트 대한민국 그린뉴딜 분야 펀드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월15일 밝혔다.

소방산업분야 펀드는 모태펀드가 120억원을, 소방산업공제조합이 60억원을 출자해 올해 말까지 민간 투자자금 약 20억원을 추가 매칭해 총 200억원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연내 조성이 완료되는 이 펀드를 통해 그린뉴딜과 소방산업분야 등에 투자금을 공급하게 되며 출자 → 펀드결성 → 투자(펀드운용사) → 회수 → 재출자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은 “소방산업 지원을 위한 소방산업펀드를 조성해 소방산업계에 경제적 지원이 가능해짐으로써 소방산업 발전에 필요한 안정적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소방산업에서도 카카오, 쿠팡 같은 유니콘 소방기업이 육성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운용사인 어니스트벤처스 유한회사 홈페이지(www.honest.ventures)를 통하거나 대표펀드매니저(031-776-4772)에게 연락해 투자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