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는 국민소방, 함께하는 국민안전의 실현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구리시 구현’을 위해 최선 다하겠다”

제19대 구리소방서장에 김전수 전 가평소방서장이 1월1일자로 취임했다.

김전수 신임 소방서장은 이날 오전 8시 소수의 간부들과 함께 현충탑 참배로 별도 취임행사 없이 곧바로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김전수 서장은 전남 장흥 출신으로 1984년 경기도 소방공무원으로 첫발을 들인 후 서울 종로·노원소방서와 경기도 부천·의정부·남양주소방서 등 일선 소방서 업무와 내무부 소방국·행정자치부·중앙119구조본부 등 정부 요직을 두루 거치고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종합지휘센터장과 가평소방서장을 역임하는 등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을 인정받았다.

학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졸업, 고려대 정책대학원 공안행정학과 석사, 국민대 일반대학원 행정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남다른 열정으로 국무총리표창, 대통령표창 등과 함께 특히, 작년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을 수상 하는 등 친화적인 리더쉽으로 평소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우며 행정업무와 현장경험을 고루 갖춘 유능한 지휘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김전수 서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신뢰 받는 조직문화 조성, 안전사고방지와 근무여건 개선, 재난안전관리 및 대응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체감하는 소방행정 전개를 강조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구리시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