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열우 소방청 청장은 오는 1월27일 오후 2시30분부터 시·도 소방본부장과 본청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는 전국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강화와 주택화재 사망자 저감 대책 등에 대해 논의하고 각 시·도 소방본부에서 우수 시책 사례를 발표한다.

주택화재 사망자 저감 대책으로 ①다세대 주택 등을 특정소방대상물에 포함 ②건물구조‧피난특성 등을 고려한 공동주택 화재 안전기준을 마련 ③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소방시설(소화기, 화재경보기) 100% 보급 및 주택안전강화 2580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지원과 대응 강화를 위한 ①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접종지원 방안 ②소방공무원 감염방지를 위한 복무관리 지침 등을 논의한다.

이어 인천소방본부 ‘심신 휴 센터 운영’, 충남소방본부 ‘4만5000원의 안심 - 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 설치지원’, 경남소방본부 ‘복권기금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추진’ 등 각 시·도 소방본부의 우수 시책 발표와 건의 사항에 대한 토론도 이어질 계획이다.

신열우 소방청장은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서 주택기초소방시설 보급에 힘써줄 것을 강조하고 코로나19 대응으로 장기간 고생하는 일선 현장의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복무지침 준수 등 공직기강 확립도 당부할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