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거래 충북소방본부장
대한민국의 안전한 미래를 꿈꾸고 실천하는 언론,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11주년을 충청북도 소방인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0년 창간 이래 지난 11년 동안 안전 분야의 이슈를 치열하게 기록하고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한 윤성규 대표님과 임직원님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는 유례없던 코로나19 전파로 많은 것이 바뀐 한해였습니다. 코로나는 우리가 살아왔던 시간을 그 이전과 이후로 나누게 할 만큼 우리의 삶을 변화하게 했습니다.

특히 감염병이라는 사회재난 상황에서 언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됐고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통해 안전사회 구현에 이바지하는 언론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에 있어 세이프투데이는 안전정론지로서 안전분야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통해 재난안전 보도의 중심이 돼 주길 기대합니다.

우리 충북소방본부는 앞으로도 세이프투데이와 함께 우리 사회의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더욱 촘촘한 소방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거듭 세이프투데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안전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의 명실상부한 대변지로서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언론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2021년 3월2일
장거래 충청북도 소방본부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