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규 경기소방재난본부장
소방 안전 산업의 번영을 위해 힘써온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는 11년 동안 재난 안전분야의 알찬 소식과 정보를 통해 소방이 나아갈 바를 다각도로 알려주고 ‘재난‧재해‧안전‧위기관리의 새로운 창’을 표방하며 소방은 물론 재난 및 안전 행정 전반의 발전과 소통을 위해 우리 소방조직과 함께 해왔습니다.

우리 사회의 재난은 점점 다양, 복잡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라는 새로운 재난이 발생해 펜데믹이라는 국제적 위기를 맞았습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모든 시스템과 환경을 바꾸어 놓았고, 이에 따라 국민이 기대하는 소방의 역할이 더욱 커졌습니다. 경기도 소방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방 역량 강화와 국가 방역 체계와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국가를 만들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세이프투데이 또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의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우리 사회에 만연한 안전 불감증을 치유해 사회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안전문화 선도에 힘써왔습니다.

앞으로도 소방 등 각종 재난관리 기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 민‧관‧산‧학의 상호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의 대표 안전 전문지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2021년 3월5일
이상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