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오는 8월16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국가안보 및 재난예방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도민 화합과 도정홍보 및 안보교육을 위해 2011 안보․재난장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월10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전시회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개최하는 안보전시회중 가장 내실있는 행사로 관람객들이 직접 만지고 타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가 마련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도민․학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국군방송 '국방레이더365'팀과 군 복무중인 김지훈, 정경호, 김혜성 등 연예인 병사가 초청해 리포터로 활약하는 특별프로그램으로 합동 제작된다.

을지연습이 끝나는 오는 8월19일까지 계속되는 전시회에는 헬기, 탱크, 미사일, 어뢰, 수륙양용 장갑차, 비행장비 등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전투장비와 미군 소유의 아파치 헬기 및 화생방 장비 등이 전시된다.

또 6․25전쟁 당시 사진, 천안함 사건 사진과 국군 유해발굴 물품, 적 침투장비와 6․25전쟁에 징집됐던 징발차와 각종 첨단 소방장비 등 재난장비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 등 관람객들에게 미로 연기탈출, 물 소화기 사용 실습, 군 전투장비 탑승 체험, 군의장대 및 군악대 공연, 특공무술시범, 화성무예24기 무예시범 등 다양한 체험 기회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