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공동선언 실천 충남운동본부’는 지난 6월4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초략) ... 윤황 원장은 취임 당시의 프로필에 주요 경력을 자세히 밝혔으나 정작 2000년도부터 4년 여간 근무한 공안문제연구소 경력은 누락시켰다 ... (중략) ... 충남도는 부실검증에 대해 책임지고 윤황 원장을 즉각 해임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지난 2018년 9월17일 충남도지사로부터 원장 취임 임명을 받고 충남연구원장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 원장 임명 절차 과정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 충남도와 도의회 검증까지 투명하게 진행됐고 그 당시 윤황 후보자는 지원서에 정확히 공안문제연구소 근무 사실을 적시했다고 해명했다.

충남연구원은 “‘6.15공동선언 실천 충남운동본부’는 위와 같은 가장 기본적인 사실 확인조차 없이 말 그대로 허위사실 유포로 충남연구원과 윤황 원장의 명예와 이미지를 매우 심각하게 훼손시켰다”며 “더 나아가 충청남도의 공정한 인사시스템마저 뒤흔드는 우를 범했다”고 강조했다.

충남연구원은 또 “이에 충남연구원은 단순하고 명료하게 요구한다”며 “말도 안 되는 허위사실 유포도 모자라 공안문제연구소의 프레임에 윤황 원장을 가두려는 잘못을 인정하고 충남연구원 윤황 원장과 충남도에 진정 어린 사과문을 공식 발표하라”고 요구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