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오석흥 교수)는 지난 6월14일 ISO국제심사원협회 부설 주식회사 ISO써티(대표 배선장)와 가족기업 및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16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학생들의 인턴 및 현장실습 기회 우선 제공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의와 협력을 추진함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우석대 오석흥(식품생명과학과 교수) 산학렵력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ISO 국제 표준을 가르치고 심사하는 ISO써티와 협력하게 돼 감사하다”며 “우석대학교와 ISO써티와 함께 소방전문가 양성을 위해 상호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양 기관이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가족기업 협약을 맺은 ISO써티 배선장(우석대 소방방재학과 산업체전문교수) 대표는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생들과 우석대학교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석대 오석흥 산학협력단장, 하태현(소방방재학과 학과장) 교수, 박미라(탄소기반 에너지 나노소재융합연구소장) 교수, ISO써티 배선장 대표와 소방방재학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