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과학기술진흥원(원장 김광선, 이하 진흥원)은 오는 6월23일 오전 10시 진흥원 회의실에서 국방국가산업단지의 미래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5월에 개최된 제2회 포럼(주제 : 지역과학기술혁신체계 개편방향)에 이어, 3번째 개최되는 충남 과학기술혁신포럼(씨앗포럼)으로,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의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일반 참석자가 없는 온라인 포럼으로 진행되며 유튜브(CIASTube, 충남과학기술진흥원 검색)를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정춘일 한국전략문제연구소 연구부소장이 ‘전력지원체계 유치 및 활성화 방안 : 국방국가산업단지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한다.

주제 발표의 내용은 우선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의 조성 목적과 추진 경위를 소개하고 국방국가산업단지 성공요소 및 기업 유치시 고려사항 등을 제시한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김광선 진흥원장이 좌장을 맡고 김춘선 호서대 초빙교수(전 국토해양부 물류항만실장), 박래호 국방정보통신협회장, 양성광 혁신과경제연구소장, 이용문 충남도 미래성장과장, 최완중 논산시 국방산단팀장이 토론한다.

김광선 원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진흥원은 충남 논산에 조성되는 국방국가산업단지의 활성화 및 발전방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충남 특화산업단지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국내 전문가의 의견을 계속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