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방서(서장 이정식)는 지난 7월17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한 제9회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에서 의용소방대 이세규 부대장이 ‘자원봉사교육’ 부분을 수상했다고 7월21일 밝혔다.

시상식은 부천 미래평생교육원에서 진행했으며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교육에 헌신한 개인과 기관 등에게 심사를 거쳐 수상하는 상으로 부천소방서 의소대 이세규 부대장이 지역사회 자원봉사 및 교육 공로를 인정받아 자원봉사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이세규 부대장은 부천소방서 의소대 대원으로 활동하며 각종 자원봉사, 청소년에 대한 멘토링, 학생,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교육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왔다.

부천소방서는 대시민 소방안전교육으로 119안전인형극, 안전체험교육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연령, 상황별 소방안전교육의 다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비대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정식 부천소방서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올바른 안전문화가 정착된다면 시민이 행복한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 안전교육에 앞장서 준 의용소방대 분들께도 감사에 인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시민을 위한 홍보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