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난안전연구원(원장 이상권)은 ‘2021년 행정안전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R&D)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오는 9월12일까지 진행한다고 9월3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심사는 재난안전 R&D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는 자체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의 과제 중 이번 국민심사와 전문가심사를 거쳐 최종 3건의 과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자체심사부터 시상까지 우수 연구성과 선정 평가회 전 과정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서면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국민심사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투표에 참여자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된다.

국민심사는 10일간(9월3일 ~ 9월12일) 온라인 광화문 1번가 사이트(www.gwanghwamoon1st.go.kr)에서 진행되며 과제별 ‘성과요약서’와 ‘영상자료’를 보고 투표를 하면 된다.

평가회 결과 우수성과로 선정된 과제 3건에 대해서는 10월 중 시상(최우수 200만원(장관 표창), 우수 100만원(장관 표창), 장려 50만원(원장 표창)할 예정이다.

또 우수성과에 대해서는 콘텐츠로 제작해 ‘안전한 TV’ 방송, 동영상 공유서비스 등을 통해 행안부의 우수한 서비스 및 제품과 각종 활용실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상권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은 “이번 연구개발 우수성과 선정 평가회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성과들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국민이 연구개발사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