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충남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후원하는 2021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가 당진고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최수재) 주관으로 온라인으로 열린다.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수재)는 오는 10월15일부터 8일간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를 온라인(www.dangjnsweetpotato.com 또는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com)으로 개최한다고 10월13일 밝혔다.

‘전 국민이 죽기 전에 단 한 번은 먹어봐야 할 명품 당진 황토고구마’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해 4회째를 맞은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는 지난 8월에 준공된 고대농협 황토고구마 공동선별장을 활용해 고구마 브랜드의 고품질화를 통한 농가의 소득 증대는 물론 6차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고구마 요리와 가공품을 개발해 보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올해 8월에 준공된 고대농협 황토고구마 공동선별장에서 세척, 선별해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10월15일 오픈할 온라인 홈페이지는 당진의 황토고구마 마을 소개와 쇼핑몰, 황토고구마TV 홍보영상, 황토고구마 요리 레시피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의 쇼핑몰에서는 당진 황토고구마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특히 10월15일 오후 2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팔도밥상을 검색해 접속하면 라이브 판매를 만날 수 있다. 한정 수량에 한해 축제기간 정상가의 20% 할인된 가격에서 추가로 10%로 더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당진의 황토고구마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의 도움으로 재배되는 대표 먹거리로, 바이러스 무병 모종을 매년 지역농가에 보급해 품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서해안의 풍부한 일조량과 바닷바람 그리고 건강한 황토흙에서 자란 황토고구마로 그 맛이 일품이다.

또 고대황토고구마 공동출하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품질 농산물의 상징인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획득했다.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추진위원회 최수재 위원장은 “당진시 고대면 고구마 농가의 황토밭에서 재배되는 당진 황토고구마는 고대농협 황토고구마 공동선별장에서 세척, 선별된 황토고구마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로 소비자를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며 “온라인에서 펼쳐질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