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유튜버’ 연대 조직인 ‘뉴미디어특별위원회’가 오는 1월25일 출범한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대전환선대위 국민참여플랫폼에 따르면 1월25일 오후 2시 ‘유튜버 앞으로, 뉴미디어 제대로’라는 슬로건으로 중앙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뉴미디어 출범식을 개최한다.

출범식에서는 평소 자발적으로 민주진보진영에서 활동해왔던 ‘정치타파TV’ 등 유튜브 채널 운영자 20여명이 뉴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다. 위원장은 진선미 국회의원이 위원장이 맡는다. 송영길 당대표는 내빈으로 참석한다.

출범식에서 특위 위원들은 이재명 후보의 뉴스를 현장에서 정확히 전달하고 표현의 자유를 통한 유권자의 알 권리 보장에 힘쓸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전문 정치방송인으로서 정확한 ‘사실’에 기반한 방송을 하며, 준 공인으로서 품위를 지킨다는 내용의 윤리강령을 채택하고 서명한다.

송영길 대표는 “평소 유튜브 방송에서만 접했던 크리에이터들을 만나게 돼 굉장히 반갑다”며 “민주유튜버들의 연대는 이재명 후보의 진면목을 국민께 알리는 데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선미 위원장은 “민주유투버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연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정치 현장에서 민심을 생생히 전달하고 이재명 후보의 진정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