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용선 한국방재협회 회장

세이프투데이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세이프투데이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윤성규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께도 그동안 올바른 보도를 위해 힘써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언론의 가장 큰 역할 중 하나는 공정성입니다. 다양한 집단이나 개인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하나의 사실을 유리하게 바꿔 표현할 때, 적어도 언론은 그 사이에서 그런 표현에 휘둘리지 않고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팩트(Fact)에 기반한 정확한 사실을 전달하는 것, 그래서 독자들로 하여금 사실을 바탕으로 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 그것이 바로 세이프투데이의 참 역할일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볼 때 앞으로 세이프투데이는 참신한 기획과 생동감 있고 정확․공정한 양질의 정보를 진솔하게 담아, 재난안전 분야의 대변자로서 소중한 등불이 돼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한국방재협회도 자연재해대책법에서 정한 설립목적에 따라 자연재해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조사연구와 방재정책을 효율적으로 뒷받침하며 방재기술, 방재교육 등을 통해 국민방재역량의 향상과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모든 힘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세이프투데이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리며 세이프투데이의 무궁한 발전과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10일
윤용선 한국방재협회 회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