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우리나라의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전략 및 주요정책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그린코리아로서의 국가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녹색성장 관련 영문법령집(Laws on Green Growth in Korea)”을 발간했다고 3월8일 밝혔다.

이 책에는 우리나라 저탄소 녹색성장의 추진배경 및 주요 정책에 대한 설명자료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등 주요 법률 10건이 영역되어 수록돼 있다.

수록된 법률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에너지기본법 ▲지속가능 교통물류발전법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집단에너지기본법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환경기술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 ▲환경친화적 산업구조로의 전환촉진에 관한 법률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등이다.

이번 영문법령집은 UN, 유럽연합 등의 국제기구를 비롯해 국내 주요 외국공관, 재외공관, 외국인 투자기업을 비롯해 국내 주요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돼 우리나라 녹색성장에 대한 대외적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한 것이다.

법제처는 이번 녹색성장 영문법령집 발간으로 인해 세계각국의 오피니언리더들에게 녹색성장 관련 정책을 적극 알리고 나아가 저탄소 녹색성장의 대내외적인 공감대를 확산하는 좋은 계기로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법제처는 오는 11월에 개최될 G-20 정상회의를 대비해 녹색성장 관련 법령과 주요 경제법령을 포함한 영문법령집을 추가로 발간, 배포할 계획이다.

이석연 법제처장은 “우리나라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대내외에 잘 알려 국가이미지를 좋게하고 대한민국의 법제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들에게도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