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수 통합진보당(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회의원이 12월9일 "경찰의 꼬리자르기식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공격) 수사 우려스럽다"며 "제대로 된 수사 없이 수사권 독립 주장말라"고 지적했다.

조승수 국회의원은 또 "경찰이 최구식 한나라당 국회의원 9급 비서 공씨의 진술만을 토대로 헌정 질서를 뒤흔든 디도스 공격 사건을 축소 은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10ㆍ26 재보선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공격) 공격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디도스 공격을 지시한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실 비서 공모씨(27.구속)로부터 '단독 범행이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12월8일 밝혔다.

그러나 공씨를 비롯해 실제 디도스 공격을 실행한 IT업체 대표 강모씨(25ㆍ구속)와 참고인 자격으로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던 박희태 국회의장 비서 김모씨 등에게 범행동기, 윗선 연루 등에 대한 단서를 찾지 못했고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다고 한다.

조승수 의원은 "상식적으로 볼 때 국가 기관을 마비시키는 중대한 일에 대해 일개 운전 비서가 혼자 공모해 진행했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며 "그럼에도 경찰은 사건의 몸통인 '윗선 개입'에 대한 단서를 찾지 못하고 이 사건을 검찰에 송치해 또 한번 무능함을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조승수 국회의원은 "이 건은 결국 경찰이 여전히 '정권의 시녀'이자 '검찰의 도우미'라는 사실을 증명한 것"이라며 "이러한 사안에 대해 제대로 된 수사 없이 경찰 수사권 독립을 주장하는 것은 모순된 주장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