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로제타텍(대표 조영진)은 10월12일 오전 호치민시 공과대학교 토목공학과 학과장인 LE ANH TUAN Ph.D(박사) 및 학교 관계자들과 조영진 대표, 윤인근 베트남 법인장, 강준식 대표, 베스트원 주식회사 김영수 대표 등 로제타텍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 호치민시 공과대학교 토목공학과(Ho chi minh city University of Technology- Civil Engineering Faculty)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국립 호치민시 공과대학교 토목공학과는 개설된 지 65년됐으며 토목, 건설 분야에서 베트남을 대표하는 명문학과다.  

조영진 대표는 “베트남의 미래 인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쁩다”며 “토목공학과 65주년을 축하드리고 더욱 큰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토목공학과 학과장인 LE ANH TUAN 박사는 “한국의 IoT 기술이 집약된 무선 화재감지시스템을 토목공학과 건물에 설치해 학생들이 더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하면서 첨단 시스템을 체험해 볼 수 있게 됐고 장학금도 기부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무선화재감지 시스템을 적극 도입해 더욱 안전한 베트남을 만드는 일에 일조하겠다”고 답사했다.             

로제타텍은 지능형 무선 화재감지시스템 스마트콜로 국내 무선화재감지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디지털트윈기술을 화재분야에 적용해 국가 기간설비의 통합방재시스템을 개발하면서 화재 사전예지보전 시대를 개척하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ICT기업이다.

로제타텍은 지난 8월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베트남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