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재단은 소방청과 함께하는 S.A.V.E.캠페인을 통해 2023년 ‘우리 가족 안전을 지키는 소방 영웅 달력’을 제작했다고 11월8일 밝혔다. 

S.A.V.E캠페인은 ‘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 : 슈퍼 히어로들이 가치 있는 에너지를 끌어 모으다’라는 뜻으로 대한민국 소방관이 수행하고 있는 일의 숭고한 의미와 가치를 알리고 응원하는 공익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S.A.V.E.캠페인은 올해 6회째로, 지난 5년 간 약 1억4000만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기금의 50%는 45명의 소방 히어로 및 가족들의 힐링지원금으로 사용됐고 나머지 50%는 저소득 화상환자 31명을 지원하는 의료비로 사용됐다. 올해 S.A.V.E.캠페인 또 소방히어로 및 가족의 복지 향상 기금과 저소득 화상환자의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S.A.V.E.캠페인의 대표 리워드 제품인 ‘2023년 캘린더’는 전국에서 선발된 6명의 소방 가족과 함께 ‘우리 가족 안전을 지키는 소방히어로’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소방관 가족의 따뜻한 일상 화보촬영과 일러스트레이터 박시현 작가의 작업이 더해져 일상 속에서 화상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아냈다. S.A.V.E.캘린더 제작에 참여한 6명의 소방관 가족은 화보 촬영을 통해 가족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선물과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11월7일부터 12월11일까지 진행되는 S.A.V.E.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참여할 수 있다. 펀딩은 S.A.V.E.캘린더를 비롯해 성인용 아동용 화재 대피 구조 손수건, 숄더백 등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됐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기업들이 사회공헌을 함께 펼쳐 화상환자와 소방관을 응원하는 데 힘을 실었다. NS홈쇼핑은 대한민국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히어로를 응원하기 위해 캠페인 후원에 적극 참여했고, 재난안전 전문기업인 메디원헬스케어는 새롭게 출시된 화재 대피 아동용 구조 손수건(베티 화재대피수건)을 후원해 이번 캠페인을 응원한다. 

특히 이번 S.A.V.E.캠페인 홍보대사에는 ‘호랑이가 쫓아온다’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이돌 그룹 ‘DKZ’가 함께한다. ‘DKZ’는 2018년부터 4년 연속 S.A.V.E.캠페인 홍보대사로 멈추지 않는 응원을 이어오고 있다.

S.A.V.E.캠페인에 가족과 함께 모델로 참여한 박찬연 소방교는 “그동안 S.A.V.E.캠페인을 통해 소방관을 응원하는 목소리를 들어왔다.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고 있다가 이번 S.A.V.E.캠페인에 참여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의미가 깊었고, 소방관과 가족들을 응원하는 분들을 기억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의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