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소방서(서장 강호정)는 2022년 마지막 칭찬합시-데이(day) 릴레이의 ‘칭찬 돋우미’로 지난 12월27일 강서소방서 지사119안전센터 이훈주 소방관을 선정해 직원들과 함께 훈훈한 칭찬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칭찬합시-데이는 2021년을 시작으로 강서소방서 직원들 상호 간 칭찬 릴레이를 통해 매월 ‘칭찬 돋우미’를 선정해 선정 직원에게는 가족과의 문화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영화관람권을 증정·해당 부서에는 서장이 직접 간식을 들고 방문해 격려하는 등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 추진 중인 ‘직원 사기진작 및 조직문화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달의 주인공인 지사119안전센터 이훈주 소방관은 평소 근면 성실한 태도로 생활함은 물론, 각종 재난현장에서도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발휘해 재난현장에서 팀원들의 안전과 원활한 현장활동을 완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굳은일도 솔선수범해 선·후배에게 신뢰를 받아왔다.

강호정 강서소방서장은 “2022년 강서소방서에서는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상호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했다”며 “다가오는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조직문화 개선 업무 발굴을 통한 활기차고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