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김일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존경하는 소방 가족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로운 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나라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소방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냈지만 소방 가족 여러분의 성원과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고, 이제는 단계적으로 일상을 회복하는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기술원은 시대적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제도개선, 안전인프라 강화, 소방산업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했으며, 제조업체 기술컨설팅 서비스, 유럽 시장 진출 확대 지원 등 우리나라 소방산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올해 기술원은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국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세계 최고수준의 소방기술 전문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려 합니다.

‘안전중심 재난안전사회 실현’, ‘소방산업 혁신성장 동력 확보’, ‘국민체감 ESG 기반 경영혁신 성과 창출’이라는 3개의 전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방용품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방산업 생태계를 강화하는 등 전략과제를 충실히 이행해나가는 한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소방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견인하는 것뿐 아니라 지역사회를 돌아보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에도 소홀하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소방 가족 여러분, 2023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올해도 따뜻한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1일

김일수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