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PA(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 고영선)는 생활 속의 화재예방에 필요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교훈적인 에피소드 15편을 모아놓은 ‘제12회 화재안전 체험수기 작품집’을  전자책(e-book) 형태로 제작하고 무료로 배포한다고 1월30일 밝혔다.

‘제12회 화재안전 체험수기 작품집’은 작년 11월에 개최한 ‘제12회 화재안전 체험수기 및 제안 현상공모’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엮은 것으로, 화재관련 경험의 공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화재 시 대처방법을 간접 경험하게 하고 화재예방에 관한 인식을 새롭게 심어줌으로써 KFPA가 추진하고 있는 화재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제작됐다.

‘제12회 화재안전 체험수기 작품집’은 대상작의 경우 전문성우의 녹음음원도 삽입시켜 화재 시 보다 큰 위험에 닥칠 수 있는 시각장애자에게도 활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KFPA의 화재예방교육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고영선 KFPA 이사장은 “작년 우리나라에서 4만3190건의 화재가 발생했고 이중 46.4%가 부주의로 인해 발생했다”며 “화재안전 체험수기 작품집을 통해 화재예방의식을 갖춰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률을 낮추고 화재 등 위험상황에 부딪혔을 때 슬기롭게 대처해 가정과 사회의 안전지킴이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제12회 화재안전 체험수기 작품집’은 KFPA 홈페이지(www.kfpa.or.kr)에서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올해에는 화재뿐만 아니라 자연재해 분야까지 확대해 체험수기 현상공모를 개최할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한영진 기자(jake@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