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효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2주년을 저희 연구원의 임・직원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는 창간 이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적인 ‘재난・재해・안전・위기관리 분야 최고의 온라인신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이 분야에서의 국내기술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최근 사회와 정부는 국민 개개인의 복지수준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민들의 복지수준을 높이는데 가장 근간이 되는 것은 이들의 기본적인 생존권을 보장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재해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의 구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도 재해와 재난에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예방 기술, 화재 재난 예방 및 대응기술 등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고 이 분야의 정부정책 수립 및 실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이프투데이가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를 테마로 각종 재난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전문정보와 방향을 제시하고 관・산・학・연 기관들이 이 분야에 관련된 정보교환의 장을 이룰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언론매체가 되도록 저를 비롯한 연구원 임・직원은 관심과 성원을 보낼 것입니다.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우리사회의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의 예방 및 대응능력을 선진국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기여함으로써 안전한 사회 구축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우효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