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지난 7월28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병운 고흥소방서장, 김승남 국회의원,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 박춘재 오영애 고흥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고흥소방서는 신성화 이임 대장에게 지역사회와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공로패를 수여하면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헌신과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표했다.

새로 취임한 김순덕 대장은 각종 화재예방 및 복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했으며 온화한 성품과 뛰어난 추진력으로 대원들의 신임을 받고 있어 앞으로 의용소방대 조직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덕 대장은 취임사에서 “고흥읍 여성의소대장에 취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원들과 뜻을 모아 고흥군 의용소방대 조직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할 것이며 군민의 안전과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병운 소방서장장은 “이임한 신성화 대장은 대장으로 6년 재임기간에 의소대 발전에 대한 그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새롭게 취임한 김순덕 대장께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