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일 의소대원
조동일 의소대원

남원소방서(서장 소재실)는 지난 8월28일 고속도로 상에서 발생한 차량화재에서 남원의용소방대연합회 조동일 대원이 소화기 2대를 이용해 차량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했다고 9월1일 밝혔다.

조동일 대원은 한국도로공사 남원지사 직원으로 8월28일 오후 4시 경 고속도로 갓길에서 트럭에 연기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순찰 차량 내 비치돼 있던 소화기 2대를 이용해 신속하고 능숙하게 화재를 진압해 큰 화재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현장에 출동했던 소방대원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불길을 잡은 상태였고 초기에 화점을 정확히 찾아 소화기로 진압을 시도했기에 차량이 전소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조동일 대원은 “소방차보다 먼저 도착했는데 불길이 너무 크지는 않을까 걱정됐지만 초기에 소화기를 사용하면 불길을 잡을 수 있을거라고 판단했다”며 “8월1일자로 임명된 대원으로 얼마 전 신규 임명 의소대 직무교육에서 소화기 사용법을 익혔기에 당황하지 않고 화재를 진압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재실 남원소방서장은 “신참 대원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적극적이고 능숙하게 연소 확대를 방지해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큰 활약을 해 줬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써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