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몰이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볼거리와 패키지,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한다.

국내 최고층 전망대 서울스카이(117~123층)에서는 120층에 3m 크기의 ‘한가위 대형 보름달 포토존’을 설치해 한가위 소원을 빌어볼 수 있다. 또 118층에서는 9월29과 30일 양일간 오후 7시에 색소폰 앙상블 연주가 진행되고, 121층에서는 추석 당일인 9월29일 오후 7시에 재즈 피아노 공연도 열려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추석 연휴 기간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하는 롯데월드타워
추석 연휴 기간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하는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76~101층)은 한국의 전통미를 담은 한실(일반실 또는 스위트)과 고급스러운 한식당 ‘비채나 디너 구학 코스 2인권’을 결합한 객실 패키지 ‘파인스테이(Fine stay)’를 출시했다. 

투숙 기간은 9월25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다. 92층에 위치한 시그니엘 서울 ‘한실’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온돌 마루부터 전통적인 격자무늬, 자개 장식, 청사초롱을 모티브로 한 전등을 배치해 심플하면서도 단아한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국내 최고 높이 120층에 설치한 한가위 대형 보름달 포토존
국내 최고 높이 120층에 설치한 한가위 대형 보름달 포토존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8~9층)에서는 9월29일까지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추석 맞이 ‘윷놀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구매 금액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를 증정한다. 이어서 9월30일까지는 ‘얼리버드 추석 프로모션’도 진행해 LDF PAY를 최대 22만원까지 추가 제공한다.

이밖에도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와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했다.

오스틴 리: 패싱타임 공식 포스터
오스틴 리: 패싱타임 공식 포스터

롯데월드타워 뮤지엄(7층)에서는 9월26일부터 12월31일까지 ‘오스틴 리: 패싱타임’ 전시를 진행한다. 9월26일과 27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오스틴 리가 직접 설명하는 프라이빗 투어가 진행되며, 추석 다음날인 9월30일 오후 2시에는 아티스트 토크도 예정돼 있다.

롯데월드몰 시네마 월드타워점(5~11층)에서는 9월27일 대한민국 최초 국가대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그린 영화 ‘1947 보스톤’이 개봉된다. 이어서 10월1일 예정인 무대인사는 배우 하정우, 임시완, 강제규 감독이 참석해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블루보틀 한정 기프트 세트(프리미엄 기프트 세트)
블루보틀 한정 기프트 세트(프리미엄 기프트 세트)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지하 1층)에서는 커다란 ‘슈퍼문 포토존’이 전시되고 9월28일부터 10월3일까지 하루 2회(오후 2시 30분, 5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큰절을 올리는 ‘메인수조 이벤트’도 선보인다. 추가로 아쿠아리스트가 바다사자에게 고영양 특식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한상 차림’ 등 이색 이벤트도 진행해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최근 롯데월드몰은 넓은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인기 브랜드의 ‘최초 매장’이나 ‘최대 매장’ 등을 선보여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약 340평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 ‘노티드 월드’,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 ‘런던 베이글 뮤지엄’ 등 유명 디저트 브랜드와 복층 구조로 들어선 커피계의 애플 ‘블루보틀’, 국내 유통사 최초이자 국내 최대 매장으로 오픈한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 실내 체험형 테니스 매장 ‘테니스 메트로’ 등이다.

블루보틀 한정 기프트 세트(앳 홈 기프트 세트)
블루보틀 한정 기프트 세트(앳 홈 기프트 세트)

해당 매장들은 오픈런(개점 시간을 기다리다가 개점 이후 바로 달려가는 것)과 인기 상품의 경우 품절 대란 등을 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고, 특히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지금도 개점 3시간 전부터 매장 앞에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지난 9월1일 롯데월드몰 1층에 오픈한 ‘블루보틀 잠실카페’는 추석을 맞아 블루보틀 최초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와 미니멀한 디자인의 블루보틀 MD 등으로 구성된 추석 한정 기프트 세트 2종을 선보였다.

아울러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서는 10월1일 오후 2시부터 문화체육부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지역문화진흥원, 주식회사 더원아트코리아가 주관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수도권>’ 거리 공연을 진행한다. 

‘청춘마이크’는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청년 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꿈을 키우고, 전문성을 가진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공연에는 싱어송라이터 퀜치, 국악 아티스트 예결밴드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예술가 6팀이 참여해 시민에게 일상 속 문화 접근 기회와 향유권 보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기간 롯데월드타워와 몰은 정상 운영하며, 에비뉴엘은 9월28일과 29일 양일간 휴점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