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11월17일 충남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건설 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담당 도·시군 공무원, 건설 현장 관계자 등 250여 명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시설물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시설물 및 건설 현장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고자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선 최광신 국민다안전교육협회 전임강사가 건설 현장과 시설물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의 원인과 예방법, 안전 수칙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안전불감증 등 사고 사례와 안전의식 △겨울철 시설물과 건설 현장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이다.

충남도 박성철 사회재난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겨울철 사고와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도민의 생명을 지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설물 담당자, 현장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충실한 교육을 진행하고 시설·현장 점검을 철저히 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충남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초부터 시기별 점검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10월에는 가을 행락철 취약시설인 출렁다리 등 다중이용시설 93개소를 시군과 합동 점검해 철저한 안전관리에 힘썼다. 

도는 다음달 중 겨울철 이용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공연장과 청소년시설 등 도내 다중이용시설을 합동 점검할 계획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