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방서(서장 안기승)는 소방과 지역응급의료기관의 상호 협력체계를 견고히 하기 위해 오찬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12월7일 밝혔다.

용인소방서는 전국 구급출동 1위인 만큼 지역응급의료기관 관계자와 대면하는 횟수와 의료기관의 수요가 상당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실무 정담회를 열어 의료체계의 개선과 도민에게 양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고 있다.

이번 정담회에는 안기승 용인소방서장을 포함한 구급 관계자와 응급의료기관(용인세브란스병원, 강남병원, 다보스병원, 명주병원, 용인서울병원) 간호 및 응급실의 각 실무관계자까지 15명이 자리해 용인특례시의 구급 - 의료의 발전 기반을 다졌다.

주요 안건으로는 ▲응급환자 이송체계 강화 방안 ▲중증응급환자의 병원 전 단계 응급처치 방안 ▲구급, 간호 및 응급실 실무관계자의 의료체계 개선 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여러 안건을 놓고 심도 있게 논의했다.

안기승 소방서장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응급 대응 협력체계에 대해 실무진과 논의해 의미가 큰 자리를 가졌다”며 “안건에 대한 여러 의견을 검토해 구급정책 발전에 계기가 되도록 하고 고품질 구급서비스 제공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