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 경기소방재난본부장
조선호 경기소방재난본부장

소방을 비롯해 재난, 안전, 위기관리 분야 전문 인터넷신문인 세이프투데이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4년 동안 국민 안전문화 저변 확산을 위해 힘써 주신 세이프투데이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경기소방을 대표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대사회는 사회구조 변화로 특정계층에 집중된 위험성과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의 불확실성이 더해져 재난관리의 취약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방환경은 우리에게 혁신적인 변화와 함께 더욱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소방활동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올해 ‘신뢰받는 119, 따뜻한 119’라는 비전 아래 도민의 불안 감소와 안전 체감도 향상을 위해 실효성 있는 경기도형 소방정책을 추진하고 극한기후에 따른 재난 대비와 대응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어르신과 유아동, 장애인, 외국인 등 재난약자를 위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한 소방안전복지 서비스를 확대 발굴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세이프투데이가 지난 14년 동안 축적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 분야 대표 언론으로 더욱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경기소방 모든 가족과 함께 세이프투데이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며 앞날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4년 3월5일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