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권력형 비리와 부패에 맞선 주진우 기자의 전통시사활극 <주기자>가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4월19일 밝혔다.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2위를 유지했으며 김정운 교수의 남자들을 위한 인생지침서 <남자의 물건>이 3위로 두 계단 상승했다.

어린이 한문 학습서 <마법천자문 21>은 4위로 한 단계 내려앉았으며 영화 개봉이 임박한 <은교>가 두 계단 올라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 양창순 박사의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가 각 6~8위를 지켰다.

금주는 이례적으로 ‘정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 신간이 두 권이나 순위권에 올랐다.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의 <하루 15분 정리의 힘>은 지난주보다 8계단이나 상승하여 6위를 차지했고 일본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에의 신간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도 출간 첫 주만에 1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함께 금주에도 순위권 내의 경제서들이 강세를 지속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재테크책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와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교수의 한국경제에 대한 냉정한 진단서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가 나란히 10~11위에 올랐다.

행동경제학과 인지심리학의 바이블 대니얼 카너먼의 <생각에 관한 생각>이 14위를 차지했으며 공정무역의 현실과 대기업의 비윤리성을 폭로하는 코너 우드먼의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도 16위로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자리했다.

디아블로3 출시 기념 화보집 <케인의 기록>이 13위에 올랐고 경쟁과 도전의 이점을 재조명한 토드 부크홀츠의 <RUSH 러쉬!>가 출간 첫 주에 17위로 이름을 올렸다. ‘해학과 풍자의 장인’ 석성제가 9년만에 선보인 신작 장편 소설 <위풍당당>이 출간 첫 주에 19위로, 오랜만에 국내 문학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화차>는 18위를 차지하며 <은교>에 이어 스크린셀러의 명맥을 이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셜록 홈즈 단편선 01 - 보헤미아 스캔들>이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어 <은교>가 한 단계 올라 2위를 차지했고 <하루 15분 정리의 힘>도 3위로 첫 진입해 종이책과 전자책의 동반 인기를 보여줬다.

이어 세계적 기업의 수요 창출의 비밀을 담은 <디맨드>가 4위에, KBS 수요기획팀의 <하루 10분의 기적>이 5위를 차지했다. 전자책으로 선출간되어 눈길을 끌었던 이재익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41>이 6위로 내려앉았으며 이어 <절대지식 세계고전>, <헝거게임>, <남자의 물건>이 8~9위를 차지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