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최진)는 오는 5월2일부터 4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소방시설업의 활성화 및 발전방안(소방시설 분리발주 제도 도입, 등록업무 민간위탁 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오는 5월2일 오후 3시 EXCO 320호에서 개최한다고 4월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소방시설의 분리발주를 통해 소방산업의 활성화를 이룩할 수 있는 소방관계법령 개정의 당위성과 해외 사례 분석 및 제언, 소방시설 분리발주 이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소방산업의 진흥 방안을 강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두 번째 주제로는 소방시설업 등록업무의 민간위탁에 대한 고찰을 통해 민원업무의 효율성 강화, 소방공무원의 업무가중 해소 등을 통해 소방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또 협회에서는 이번 박람회 기간 중 대의원 총회 및 워크샵을 개최해 총회에서 ‘정관 개정(안) 건’을 상정하고 소방기구 제조업체가 실제 수요자인 공사업체 관계자에게 제품을 설명하는 ‘Fire EXPO 2012 업체 제품 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최진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은 “전시관에는 협회 단독 부스를 마련해 협회 업무 설명 및 미래 비젼에 대해 홍보하고 부스를 방문하는 참관인에게는 이벤트 행사 및 사은품 증정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