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영혼의 멘토, 청춘의 도반’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5주째 1위 행진을 이어가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5월24일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정리 열풍을 몰고 온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의 <하루 15분 정리의 힘>과 스크린셀러인 박범신의 <은교>가 순위를 맞바꾸며 2위와 3위 자리를 이었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 마이클 샌델 교수의 최신작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과 대표작 <정의란 무엇인가>는 각각 4위, 6위로 상위권에 자리하며 저자의 명성을 입증했다. 출간 첫 주에 5위로 진입한 <십자군 이야기 3>는 오랜만에 만나는 신간 역사서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

류시화의 제 3시집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이 7위를 차지했으며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김선영의 <시간을 파는 상점>이 8위를 지켰다.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소설 <그리스인 조르바>와 알랭드 보통과 정이현이 함께 공동기획한 연애소설 <사랑의 기초> 세트는 각 한 계단씩 올라 9~10위를 차지했고, 카와하라 레키의 <소드 아트 온라인 SWORD ART ONLINE 8>이 출간 첫 주에 11위로 이름을 올렸다.

제러미 리프킨의 <3차 산업혁명>, 주진우 기자의 전통시사활극 <주기자>, EBS TV 다큐프라임 팀의 <아이의 정서지능>은 16~18위에 자리했다.

금주는 자기계발서나 자전적 에세이가 눈에 띄는 한 주였다. ‘한국형 자기계발서’로 불리는 차동엽 신부의 <무지개 원리>가 12위에 자리했고 이어 구글과 세계적인 석학, 티베트 선승들이 개발한 감정조절 프로그램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가 출간 첫 주에 13위를 차지했다.

미국 CBS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바이버의 최초 아시안 우승자인 권율의 자기계발 에세이 <나는 매일 진화한다>와 꿈을 통해 젊은 시절의 방황과 아픔을 치유한 저자 전성철의 자전 에세이 <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가 각각 14위, 19위로 순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김정운 교수의 중년 남성을 위한 자기관리서 <남자의 물건>과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18위, 20위를 차지하며 자기관리서 인기에 힘을 실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조진행의 무협소설 <기문둔갑 10/10 권>이 2주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어 윤석진의 인기 판타지 소설 <사나운 새벽 7>이 2위, <셜록 홈즈 단편선 01 - 보헤미아 스캔들>이 3위, 박범신의 <은교>가 4위를 차지하며 상위권 인기를 유지했다.

5위로는 스티브 잡스의 100여 개의 어록을 중심으로 그의 인생과 발자취를 담은 <스티브 잡스의 세상을 바꾼 말 한마디>가 올랐고 이어 <같은 꿈을 꾸다 in 삼국지 5권>이 6위를 차지했다. 자기관리의 고전이라고 불리는 데일 카네기의 저서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과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이 나란히 7위, 8위에 자리했다.

이어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9위에 올라 종이책과 동반 인기를 보여줬으며 <나는 꼼수다 정치 상식 사전>이 10위를 차지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