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LG텔레콤(부회장 이상철 new.lgtelecom.com)이 서울 남대문로 5가 남산 인근에 위치한 신사옥 ‘L타워(가칭)’로의 본사 이전을 확정했다고 3월23일 밝혔다.

▲ 통합LG텔레콤이 오는 6월에 서울 남대문로5가 남산 인근에 위치한 신사옥 ‘L 타워(가칭)’로 본사를 이전한다. 사진은 오는 6월초 준공예정인 L 타워 전경 모습(좌측건물)
L타워는 지상28층, 지하 6층, 연면적 1만2583평 규모로 현재 강남, 상암, 용산 사옥에서 근무하고 있는 PM(퍼스널 모바일), HS(홈 솔루션), BS(비즈니스 솔루션)사업본부와 전략조정, 경영관리, 경영지원, 인재경영, CR전략 등 스탭부서 임직원 2000여명이 6월중 이동해 전층을 모두 사용하게 될 예정이다.

통합LG텔레콤이 L타워에 입주하게 되면 지금까지 강남과 상암, 용산 등 3개 사옥에 분산근무 중이던 임직원이 같은 건물로 결집하게 돼 사업본부와 스텝조직간 시너지를 높일 수 있고 임직원간 커뮤니케이션 향상과 조직일체감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존 상암사옥에는 IT, 무선NW(네트워크), 기술연구원이 용산사옥에는 유선NW 관련부서가 근무하게 된다.

통합LG텔레콤은 임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휘트니스센터, 사원식당, 편의점, 카페, 의무실 등의 직원 편의시설을 충분히 확보하고 사무공간 및 회의실 배치, 인테리어 컨셉을 결정하는 과정에 사내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직원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사옥을 꾸민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