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성찰의 목소리로 다독이는 혜민 스님의 명상에세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8주째 1위를 지키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고 6월14일 밝혔다.

이어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남녀에게 전하는 법륜스님의 축복 같은 조언 <스님의 주례사>가 한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고 마이클 샌델 교수의 최신작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은 3위로 내려앉았다.

우리 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법을 담은 법륜 스님의 <엄마 수업>이 두 계단 올라 4위를,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이 알려주는 정리 습관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5위에 올랐다.

금주에도 종합 베스트셀러 20위 권내 스님들의 저서가 6권이나 오르며 강세를 보였다. 특히 법륜스님이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 이후 저서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2위 <스님의 주례사>, 4위 <엄마 수업> 뿐만 아니라 6위를 차지한 <깨달음>도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했으며 법륜 스님이 전하는 청춘을 위한 멘토링 <방황해도 괜찮아>는 14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정목 스님의 신간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도 지난 주 첫 진입 후 5계단 올라 8위에 자리했다.

소설 분야에서는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김선영의 <시간을 파는 상점>과 박범신의 <은교>가 9위와 12위를 차지했다.

또 은희경 작가의 2년만의 신작 소설 <태연한 인생>이 11위에 진입하며 작가의 저력을 과시했고, <그리스인 조르바>가 17위를 지키며 소설의 인기에 힘을 실었다. 이밖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현자들의 삶의 지혜와 조언을 담은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이 6계단이나 올라 10위에 올랐다.

<십자군 이야기 3>은 13위에 자리했고 류시화의 제 3시집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는 각각 15와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김정운 교수의 중년 남자들을 위한 인생지침서 <남자의 물건>이 20위로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종합베스트셀러 5위를 차지한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1위에 등극했다. 이어 한국 전쟁문학인 <은마는 오지 않는다>의 증보판 <은마>가 2위 자리를 지켰다.

장르문학 이수영 작가의 <사나운 새벽> 완결편인 7권이 3위에 올랐으며 <은교>와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법륜스님의 <방황해도 괜찮아>가 4~6위에 자리하며 종이책과의 동반 인기를 보여줬다.

이어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회화>가 7위를 유지했고 밀레니엄 시리즈 2탄 <불을 가지고 노는 소녀 1>가 8위로 오랫만에 이름을 다시 올렸다. 이어 제레미 리프킨의 <3차 산업혁명>이 9위에, 이철우의 <관계의 심리학>이 10위를 차지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