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김상일 원장)은 오는 3월31일 전북 부안군 소재 대명리조트 대연회장(태평소)에서 ‘녹색환경산업 우수기술 및 환경신기술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환경기술 보급 및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 10월21일 처음으로 개최한 ‘차세대 우수기술 설명회’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는 녹색환경기술 발표 행사이다. 2010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물종합 기술연찬회’와 연계해 동시 진행되고 기업체·학계 및 지자체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경부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을 통해 개발된 우수 수처리 기술을 보유한 15개 업체가 참여해 관련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이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수처리 기자재 전시회도 함께 진행되는데 수처리 장치 및 정수 기술, 하·폐수 처리, 슬러지 감량 및 에너지화 기술 분야에서 국내 기술의 발전상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환경산업체 종사자 등 환경기술 수요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eiti.r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팩스(02-380-0240)나 전자우편(hohoarmy@keiti.re.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